키이스트, 한국 문화 ‘수출 역군’
상태바
키이스트, 한국 문화 ‘수출 역군’
  • 유영옥 기자
  • 승인 2009.08.1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이스트(대표이사 김기홍 www.keyeast.co.kr)가 올해 반기 순이익 95억을 달성하며, 하반기 본격적인 한국 문화 수출로 상반기에 버금가는 이익 실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키이스트는 일본의 상장사 DA의 최대주주로서 올해 반기 순이익 95억을 실현해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키이스트는 DA합병에 따른 수익뿐만 아니라 하반기에 수익창출이 기대되는 비즈니스들을 본격적으로 실행할 예정이어서 향후 활동에 더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것.

오는 9월 배용준은 사진여행에세이 ‘한국의 아름다움을 찾아 떠난 여행’(이하 한아여) 출간을 시작으로 한국의 우수한 문화와 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본격 활동에 나선다.

배용준은 9월 29~30일에는 일본의 도쿄돔에서 열리는 10만 명 규모의 이벤트에 참석한다.

첫날에는 최지우와 함께5만 관객에게 ‘애니메이션 겨울연가’를 알리고, 이튿날에는 5만 관객과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주제로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쿄돔 이벤트는 벌써부터 일본 및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의 아시아 전역에서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티켓 판매뿐 만 아니라 추가의 부가 사업도 진행중이다.

이어 10월에는 ‘애니메이션 겨울연가’가 일본에서 첫 방영 된다.

방영에 이어 캐릭터 상품이나 DVD 등의 다양한 파생 상품이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며, 애니메이션 강국 일본에서 아시아 킬러 콘텐츠로써의 진가를 보여줄 전망이다.

또한 키이스트는 ‘한아여’ 출판 사업을 계기로 배우나 가수 등의 아티스트들을 뛰어넘어 존경 받고 실력 있는 한국 장인들의 매니지먼트 사업을 본격 시작할 예정이다.

키이스트는 한아여 속에 소개된 장인들을 매니지먼트 하는 이색적인 사업으로 새로운 블루오션을 개척할 예정이다.

우선 올해 하반기에 장인들의 작품 전시회나 출판을 통해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아시아에 알리기 위한 사업을 현재 진행중이며, 책에 소개된 한국의 장인, 장소, 경치, 문화들을 책 밖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외 여행객들에게 질 높은 체험 여행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키이스트의 김기홍 대표는 “2009년 키이스트의 매출 상당량이 9월 대규모 이벤트와 함께 하반기에 일어날 예정이라 앞으로의 수익이 더욱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