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과학전람회' 평생교육연구원에서 24일부터 개최
상태바
'세종과학전람회' 평생교육연구원에서 24일부터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5.20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 작품심사 실시후 27일부터 31일까지 전람회서 전시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세종시평생교육연구원(원장 정순기)이 주관하는 ‘제1회 세종과학전람회’가 오는 24일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과학전람회는 미래를 개척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능력 개발을 목적으로 전체 113편의 계획서가 출품되어 1차 계획서 심사를 통해 엄선된 45편 중 오는 24일에 평생교육연구원에서 학생들이 탐구과제의 수행을 통해 만든 결과물 발표로 작품심사를 실시하게 된다.

총 45작품(물리 9팀, 화학 9팀, 산업 1팀, 환경 2팀, 동․식물 15팀, 농림수산 9팀)이 참가한 이 전람회는 실제 생활에 적용 가능한 유용성을 지닌‘살아있는 지식’을 얻기 위해 1년 동안 쌓은 실력으로 스스로 연구 주제를 정하고 창의적으로 연구한 결과물을 발표하여 심사받는 과학교육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 특상과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해 교육감상을 수여하며, 제1회 과학전람회 출품작은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전시돼 과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 학부모, 교사 및 일반인이 관람할 수 있어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하고 마인드를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정순기 원장은 “이번 제1회 세종과학전람회는 많은 계획서가 출품됐으며 작품계획서에 대한 선행기술 조사를 통해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는 선정 작품들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려는 이 같은 노력이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