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방통계청, 3/4분기 가축동향조사 실시
상태바
충청지방통계청, 3/4분기 가축동향조사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8.21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뉴스 = 이준희 기자]

충청지방통계청 홍성사무소(사무소장 임경철)는 홍성군,예산군,청양군내 가축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내달 1일부터 15일까지(15일간) 2013년 3/4분기 가축동향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가축의 사육규모별 가구수와 연령별, 성별 마리수를 파악해 축산정책수립과 축산부문 연구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함이다.

조사주기는 분기이며 이번 조사기준일은 9월 1일 현재 표본조사구내 주요가축을 사육하고 있거나 과거 3개월간 사육하였던 농가를 대상으로 표본조사한다.

표본조사 축종은 한우, 육우, 젖소, 돼지다(닭, 오리는 표본조사 없음).

또한, 조사기준일 현재 축종별 시도별 일정규모이상 사육하고 있는 농가는 전수조사 대상이며, 전수조사 축종은 한우, 육우, 젖소, 돼지, 닭, 오리다.

조사방법은 통계청 조사담당공무원이 농가를 방문해 응답자를 만나 조사표를 작성하는 면접조사와 비면접조사(전화, CATI, E-mail, 우편조사)를 병행 실시한다.

충청지방통계청 홍성사무소는 조사담당공무원이 가축사육 농가 방문 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조사결과는 통계청 홈페이지(www.kostat.go.kr)를 통해 10월 초에 공표한다.

이번 조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충청지방통계청 홍성사무소(☏041-631-930 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