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행복도시 공동캠퍼스 입주기관 모집
상태바
행복청, 행복도시 공동캠퍼스 입주기관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9.11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일 모집공고, 10월 12일 ~ 16일 신청서 접수
- ‘공동캠퍼스 입주심사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2021년 2월 입주기관 선정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의 혁신성장 환경과 교육기반 조성을 위한 ‘공동캠퍼스’ 조성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는 11일 행복청 누리집(www.naacc.go.kr)을 통해 ‘공동캠퍼스 입주자 모집공고’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동캠퍼스’는 다수의 대학‧연구기관이 공동으로 입주하여 교사‧지원시설 등을 공동 이용하는 신개념 대학으로 ‘임대형캠퍼스’와 ‘분양형 캠퍼스’로 구성되며, 추후 설치되는 별도의 공익법인이 운영하게 된다.

‘공동캠퍼스’ 사업시행자는 한국토지주택공사로, 대상지는 집현리(4-2생활권) 내 대학용지(4-2·4-7·4-8·4-9) 약 60만㎡ 규모의 부지이며 총사업비는 약 2000억 원으로, 2024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임대형캠퍼스’는 공익법인이 임대하는 캠퍼스로 입주기관이 독자적으로 사용하는 입주공간과 도서관‧체육관‧강당 등 입주기관(대학‧연구기관)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시설 등 총 연면적 약 5만㎡로 계획되어 있다.

‘분양형캠퍼스’는 입주기관이 토지를 구입하여 직접 교사시설을 건립하는 캠퍼스로, ‘분양형캠퍼스’ 입주기관 역시 도서관‧체육관 등 공동시설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