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정상화 위해 적극 개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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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정상화 위해 적극 개입"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9.21 20: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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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성복합터미널 사업방식 10월 발표
사진은 21일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한선희 건설교통국장은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무산에 따른 대전시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은 21일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한선희 건설교통국장은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무산에 따른 대전시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대전시가 좌초 위기에 놓인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정상화를 위해 적극 개입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 관계자들은 21일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이 무산 된 데에 따른 후속 조치를 적극 나서겠다고 천명했다.

이 자리에서 사업공모 방식에 대해 ▲공영개발 방식 ▲민간사업자 공모방식 ▲민관합동 공모방식 ▲공사직접투자 방식 등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이 어떻게 진행 될지에 대해 한선희 건설교통국장은 “어떤 사업방식이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에 가장 적합한지 고민해 보겠다”며 “10월 중순에는 방식을 결정하겠다”고 데드라인을 밝혔다.

사진은 21일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한선희 건설교통국장과 장시득 대전도시공사 사업이사(사진 오른쪽)가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은 21일 대전시청 기자실에서 한선희 건설교통국장과 장시득 대전도시공사 사업이사(사진 오른쪽)가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사업 참여 기업 조건을 묻는 질문에는 “사업을 실현할 가능성이 높은 능력을 갖춘 회사”라고 생각한다면서 “구체적인 조건은 좀 더 논의해야 할 것”이라며 원론적인 입장을 밝혔다.

이어 사업자 해지에 따른 법적 논쟁 가능성에 대해선 “계약조건에는 최고절차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다는 조항이 있다”면서 “그럼에도 소송을 제기한다면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대응할 것”이라고 원칙적인 처리를 강조했다.

또한 투자자 보호에 대한 대처 방안에 대해서는 “이번 사업은 PF방식으로 7000억원의 사업비용 대부분이 금융권의 투자로 이뤄졌다”면서 “일부 계약금의 돈을 KPIH가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신탁사가 관리하고 있다”며 “정리 되면 계약자들에게 환급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마지막으로 “대전시와 도시공사가 머리를 맞대서 조속한 시일 안에 최적의 대안이 나올 수 있도록 대전시가 적극 개입할 것”이라며 해결의지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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