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전자디자인고 ‘제5회 드론산업 민간기능경기대회’ 수상
상태바
대전전자디자인고 ‘제5회 드론산업 민간기능경기대회’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1.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전자과 학생들, 드론을 통해 자신의 꿈과 함께 날다

대전전자디자인고(교장 이상호) 드론전자과 2학년 학생들이 ‘제5회 드론산업 민간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참가 학생 5명 중 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1일 오전 10시 대전동구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된 ‘제5회 드론산업 민간기능경기대회’에서 대전전자디자인고 2학년 위성준, 어윤규, 김응민, 정아성 학생이 참가하여 각각 대상(1등 국토교통부장관상), 은상(공동 2등), 동상(3등)을 받아 총 5개의 상 중 4개의 상을 휩쓰는 성과를 거뒀다.

대전전자디자인고는 대전시교육청의 학과재구조화 사업으로 2019년 중부권 최초 드론관련 학과인 ‘드론전자과’를 신설하였다. 

학교 정규 교육과정과 동아리 활동을 바탕으로 초경량 비행 장치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학년 위성준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매일 꾸준히 연습한 점이 좋은 기록의 원인으로 생각된다.” 는 소감을 전했으며, 김응민 학생은 “준비 기간 동안 힘든 점도 있었지만 반복하여 연습하니 실력이 점차 늘었고, 선생님·친구들과 함께 연습하는 시간이 즐거웠다.” 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대전전자디자인고 이상호 교장은 “학생들이 성취하는 경험을 통해 자아실현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