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본부, 대전아동단체협의회외 3개단체 대전아동복지포럼 실시
상태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본부, 대전아동단체협의회외 3개단체 대전아동복지포럼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12.0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아동보호체계의 실태와 개선점 논의해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2020 대전아동복지포럼
2020 대전아동복지포럼

대전아동단체협의회(회장 박미애),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대표이사 유미), 대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환재), 대전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송재덕)은 12월 4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2020 대전아동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박미애 대전아동단체협의회장의 인사 및 오현숙 대전광역시 복지여성특별보좌관과 유미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 대표이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정익중 이화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코로나19가 바꾼 일상변화와 아동보호 체계’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이어 토론순서에는 박신재 대전매봉중학교 3학년 학생, 최미선 대전도솔초등학교 교사, 최지선 해맑은지역아동센터장, 송재덕 대전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장, 신종근 평화의마을 아동복지센터 원장 등 5명의 패널이 코로나19로 발생한 아동복지 현장의 아동보호체계의 문제와 개선점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박미애 대전아동단체협의회장은 “오늘 대전아동복지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한 아이들의 일상 변화와 아동보호체계를 점검하며 과연 우리사회가 준비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를 고민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오늘의 이 자리가 향후 또 다른 위기가 와도 아동복지 현장에서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단단한 힘이 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