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참여자 모집
상태바
유성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참여자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1.1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오는 25일부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변화하는 고용 환경에 대비해 청년들에게 디지털 분야 근무 경험과 직무교육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을 신청해 국비 8,100만 원을 확보했으며 구비 포함 총 1억 4,760만원을 투입해 디지털 골목식당 청년IT지원단 5명, 청소년시설 디지털 청년 인턴 3명 총 8명의 청년에게 디지털 관련 일자리를 제공한다.

구와 충남대학교 지역협력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디지털 골목식당’에 참여하는 ‘청년IT지원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하게 되며, ‘디지털 청년 인턴’은 유성구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분야 온라인 콘텐츠를 담당하게 된다.

참여 대상은 유성구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며 오는 25일부터 5일간 모집한다. 최종 합격자는 각 사업에 따라 8~10개월 간 일자리와 직무 교육을 제공받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홈페이지(채용공고)를 참고하거나 미래전략과(611-6018)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올해 구가 추진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청년들이 코로나19로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디지털 분야 근무 경험이 사회 진출에 앞서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