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정보대, 대한민국명장회 국제기능올림픽선수협회 기능한국인회와 협약
상태바
우송정보대, 대한민국명장회 국제기능올림픽선수협회 기능한국인회와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4.22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우송정보대학(총장 정상직)과 대한민국명장회(회장 홍종흔), 국제기능올림픽선수협회(회장 권혁율), 기능한국인회(회장 배명직)는 대학 및 협회회장단,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4월 22일(목) 오전 11시 우송정보대학 회의실에서 K-마이스터 양성과 관련하여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업무협약 MOU는 기술교육 60년의 우송정보대학에서 대한민국 숙련기술단체와 함께 제대로 된 숙련기술인 양성을 통하여 학생들에게는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넓히고, 기업에게는 실력 있는 숙련기술인을 공급하기 위한 취지로 상호지원과 유기적이며 긴밀한 협력을 골자로 하고 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경제 발전 및 일자리 창출에 관한 사항, 교육·연구, 기술 등 정보교류, K-마이스터 양성과 관련하여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가 직접 학생을 가르치고 양성하는 기회를 확대하는 등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위한 내용이 포함되었다.

대한민국명장회는 숙련기술 장려사업은 물론 글로벌 숙련기술·지식과 장인정신을 전수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명장들이 소속된 단체이며, 국제기능올림픽선수협회는 우수한 대한민국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 기능인력 양성을 선도하는 단체이다. 또한 기능한국인회는 사회적으로 성공한 우수 숙련기술자를 대상으로 국가가 필요로 하는 기능개발을 향상시키며 숙련기술인 장려사업에 기여해온 단체이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민국명장회 홍종흔회장, 국제기능올림픽선수협회 권혁율회장, 기능한국인회 배명직회장과 우송학원 설립자 김성경박사, 우송학원 이달영이사장, 우송정보대학 정상직 총장 등 내빈 등이 참석하여 협약서 낭독, 서명 및 교환, 소통의 시간, 인사말 순으로 진행되었다.

우송정보대학은 2022년부터 K-마이스터 스쿨을 설치하여 K-Food, K-Beauty, Bakery Cafe, Pet Care전공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가 직접 학생을 가르치고 양성하는 산업체 맞춤인력양성을 시도하고 있다.

정상직총장은“우송정보대학은 교육부의 LINC+사업, 혁신지원사업,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P-Tech사업, 전문대 재학생단계 일학습병행사업 등 다양한 국고 사업을 유치, 사회가 요구하는 맞춤형인력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2022년부터는 기존의 교육과정을 과감히 혁신하여 새로운 산학맞춤학습 모델인 K-마이스터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