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축제는 가족이 함께 해야 더 즐겁다
상태바
와인 축제는 가족이 함께 해야 더 즐겁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10.0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와인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야 더 즐겁다.

대전시가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대전무역전시관 일원에서 열리는 2013 대전국제 푸드&와인 페스티벌이 와인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가족(연인)단위 관람객 맞이할 채비를 끝마쳤다.


푸드&와인 페스티벌 추진단은 와인 아트체험‧뷰티체험‧공예체험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13개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와인과 친근해지고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시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행복한 나날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가 준비한 와인 아트 체험 존은 ▲나만의 와인라벨 만들기 ▲와인 캐리커처 ▲와인 페이스페인팅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예술미를 한껏 뽐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와인 뷰티 체험 존은 와인의 미용성분을 활용하여 여성들에게 와인의 미용 효과를 부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레드와인스킨만들기 ▲포도씨유립밤만들기 ▲와인천연비누만들기 ▲와인네일아트 등 이색적인 와인 체험 서비스를 제공해 운영된다.

와인 공예 체험 존은 ▲와인병촛대 ▲무도회가면 ▲와인잔 냅킨아트 ▲와인코르크미니화분 ▲허브와인과 허브칵테일 ▲와인잔 향초 등 의 다양한 공예작품을 만들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꾸며진다.


한빛광장 체험 존에서 진행될 와인 체험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접수처에서 접수증을 받고 해당 프로그램 부스에 티켓을 제시하면 체험을 진행할 수 있다.

와인 체험 프로그램은 30~50분의 시간이 소요되며 페이스페인팅과 캐리커처는 일일 6회, 기타 체험프로그램은 12회가 진행된다. 와인 아트체험은 무료이나 뷰티체험과 공예체험은 2,000원 ~ 8,000원 가량의 재료비를 지불하여야 한다.

이외에도 라디오방송을 통해 제시되는 각종 미션수행과 퀴즈 등을 풀며 무역전시관 앞 갑천 변 일원을 산책하는 라디엔티어링, 유성지역 호텔 온천에서 만나는 와인스파 및 와인족욕 등 온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한필중 추진단장은 “이번 축제는 와인을 소재로 한 이색적이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된 만큼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축제장을 방문 체험할 것을 추천한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영원히 기억에 남을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가시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