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윤원준 의원,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상태바
아산시의회 윤원준 의원,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11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아산시의회 윤원준 의원
아산시의회 윤원준 의원

아산시의회는 제230회 정례회 기간 중 윤원준 의원이 발의한 ‘아산시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11일 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시켜 재활용품 수집인 지원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다.

이 조례는 재활용품을 수집하는 시민의 복지 증진 및 안전의 증대는 물론 자원의 재활용 촉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재활용품 수집인’을 차량이 아닌 손수레 등으로 재활용품을 수집하여 판매하는 사람으로 규정했다.

이번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시장의 책무로 재활용품 수집인의 안전확보와 건강보호를 위한 노력, 재활용품 수집인에 대한 실태조사 및 지원계획 수립 △지원대상으로 아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65세 이상인 사람, ‘장애인복지법’제2조제2항에 해당하는 장애인,‘국민기초생활보장법’제7조제1항제1호, 제3호에 따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지원내용으로 개인보호 안전장비 및 재활용품 수집을 위한 장비 등에 예산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윤원준 의원은 “재활용품 수집인들에 대한 체계적인 안전교육 실시와 안전장비 지원을 통하여 수집인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장할 필요성을 느껴 이번 조례안을 발의하게 됐다”면서, “본 회의 최종 의결 후 시행에도 관심을 갖겠다 ”라고 말했다.

본 조례안은 제230회 정례회 마지막 날인 오는 29일 제2차 본 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