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건강음식점과 급식소 16곳 나트륨 수거 검사
상태바
대전 중구, 건강음식점과 급식소 16곳 나트륨 수거 검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15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오는 18일까지 관내 건강음식점과 급식소 16곳을 대상으로 나트륨 함량 수거검사를 실시한다.

건강음식점(급식소)이란 나트륨 과잉섭취 예방을 위해 1인 분량 나트륨이 1,300mg 미만인 메뉴 또는 30%이상 나트륨을 저감한 메뉴를 전체메뉴의 10%이상 운영하는 음식점을 말한다.

이번 수거검사는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대표메뉴 1개 품목을 수거해 대전보건환경연구원에 나트륨 함량을 의뢰한다. 구는 매년 2회씩 나트륨함량 수거검사를 시행해 나트륨 기준 준수 여부를 확인하는데 나트륨 함량이 기준치를 초과하는 경우는 지정이 취소된다.

한편, 중구는 나트륨 저감 실천음식점 참여 독려를 위해 지정업소에 실천음식점 현판 및 메뉴보드, 염도계 등을 지원하며, 각 음식점의 명단을 구 홈페이지나 중구소식지 등에 표출해 많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박용갑 청장은 “현대인의 외식 이용이 잦아지고, 인스턴트식품 등의 섭취가 많아지면서 나트륨 과다섭취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 “외식업계의 자발적인 나트륨 줄이기 참여로 음식점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짜지 않게 먹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줄 것과 주민들도 ‘나트륨 줄이기’에 동참해 건강한 식습관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