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팔도 우수 중소기업을 찾아라!
상태바
전국팔도 우수 중소기업을 찾아라!
  • 강현준 기자
  • 승인 2009.11.2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계연, 찾아가는 서비스로 중기 지원 나서

한국기계연구원(원장 이상천)은 24일부터 중소기업 성장지원을 위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대장정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술설명 로드쇼(Road Show)는 24일 수원(수도권)을 시작으로 부산(동남권), 대구(대경권), 전주(호남권) 지역의 중소기업을 직접 찾아 지역별 특색에 맞는 기술을 소개하고 상담부스를 운영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게 된다.

이를 통해 Buy KIMM Tech Program(기술이전 및 사업화 촉진 프로그램), ACE Program(신 산업화 기술개발 프로그램) 등 기계연의 R&D상용화 사업 및 정부 R&D 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관심을 많이 받은 우수기술에 대해서는 시장/사업화 컨설팅 전문가가 참여하는 KTRT(KIMM Technology Round Table, 기계(연) 기술이전 상담회)로 연계해 기술이전을 추진하게 된다.

한편, 기술설명 로드쇼(Road Show)는 지식경제부의 선도TLO지원사업 및 우수기술발굴사업의 지원으로 이뤄지며 중소기업청 지방청(경기, 대구·경북, 부산·울산, 전북)과 지역 테크노파크(경기, 대구, 부산, 전북)의 협력과 후원으로 진행된다. /강현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