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충청남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수상
상태바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충청남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9.23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은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재)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한 ‘2021 충청남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 총2팀이 참가해 참가팀 전원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애를 안았다.

‘2021 충청남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최되어 ‘청소년이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청남도’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이 정책결정과정에 의견을 제시해 능동적인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및 심사위원,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실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

도내 15개 시·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대회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10팀이 결선에 진출하였으며,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의 ‘백순대’팀은 청소년의 안전을 위한 위급비상벨 설치를 제안하였으며, ‘그린스타터’팀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 맞춤 환경보호를 위한 ‘청소년환경위원회 설치’를 주장하였다.

지명근 관장은 “그동안 열심히 노력한 청소년들의 노고가 빛이 난 것이며 수상을 축하한다‘라고 전하였으며, ’아산시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하였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거하여 아산시 배방읍에 위치한 청소년시설로서, 아산시지역 청소년들에게 수련활동, 문화·교류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는 청소년기관이다.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의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