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IPP사업단, 공동훈련센터 경진대회에서 산인공 이사장상 수상
상태바
배재대 IPP사업단, 공동훈련센터 경진대회에서 산인공 이사장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24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배재대학교 IPP사업단(단장 이상수)이 일학습병행 운영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배재대 IPP사업단은 학습근로자(학생)가 현장실습에 나서기 전 기업이 요구하는 직무역량 배양 독려로 현장훈련(OJT) 조기 적응·기업 만족도 제고에 힘썼다.

배재대 IPP사업단은 23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공동훈련센터 자율개선과제 경진대회 시상식’ OJT/OFF-JT 연계 부문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배재대 IPP사업단은 학습근로자(학생)가 현장실습 전 기업 소속감 고취 및 역량강화에 집중했다. 

기업별 사전조사로 학습근로자 31명에게 업무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독려했으며 OA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그 결과 기업과 학습근로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져 정규직 전환 비율도 향상될 전망이다.

기업들은 “배재대 IPP사업단의 OJT/OFF-JT 연계 활동으로 학습근로자의 기업 소속감이 높아지고 현장실습 전 직무역량 배양으로 즉시 업무환경에 적응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계 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수 배재대 IPP사업단장은 “학습근로자(학생)이 현장실습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한 덕분에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 수상과 기업 실무기반 일학습병행이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