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대전꿈의오케스트라 프로젝트 공개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대전꿈의오케스트라 프로젝트 공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4.28 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2000만원 확보, 대전꿈의오케스트라 프로젝트 ‘하나되어’ 공개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 지역사회 회복을 위한 프로젝트에 선정, 국비 2000만원을 지원받아 추진한 대전꿈의오케스트라 ‘하나되어’를 대전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대전꿈의오케스트라는 아동‧청소년의 음악활동을 통한 다면적 성장과 사회의 변화를 추구하는 베네수엘라의 “엘 시스테마”를 기반으로 시작, 올해 12년차를 맞은 대전문화재단의 대표 문화예술교육사업이다.

2022년 2월 프로젝트 참여를 위한 국비 확보로 지난 3월부터 8주간 대전꿈의오케스트라 강사와 단원들은 대전예술가의집에서 오케스트라 합주 교육을 시작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위기의 극복, 일상의 회복’을 주제로 환희와 인류애의 메시지(피할 수 없는 고통은 짊어지고 감내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베토벤 교향곡 9번 4악장’과 지난 1999년 IMF 시기 음악으로 전 국민을 위로했던 ‘하나되어’ 2곡을 선정, 편곡하여 오케스트라 연주를 돋보이게 했다.

대전문화재단 심규익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코로나로 어려운 현실,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고 있는 우리 모두를 위로하고 많은 혼란 속에서 일상 회복을 준비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대전꿈의오케스트라는 이론 및 실기교육 및 합주 수업과 음악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오는 12월에는 대전예술가의집 누리홀에서 제1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