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뉴스041, 로컬투데이 등 언론사 "복지정책 양승조 김태흠에 묻는다"
상태바
C뉴스041, 로컬투데이 등 언론사 "복지정책 양승조 김태흠에 묻는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24 0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충남도지사 후보 초청 복지정책 토론회가 ‘투데이 충남’ 주최와 천안시, 아산시기자협회 후원으로 24일 저녁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아산시 배방읍 생명샘 동천교회에서 열린다.

이날 토론회는 충남 민간어린이집·노인요양시설 관계자, 요양보호사, 간호보호사, 사회복지사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후보들의 역량을 가늠해 충남도 발전에 적합한 후보를 선택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천안시 소재 A어린이집 원장은 “충남도지사 후보 복지정책토론회에 꼭 참석해서, 민간어린이집의 현안사항에 대한 두 후보의 견해와 의지를 비교 해보고 투표를 결정하게 될것 같다”고 말했다.

아산시 소재 S 요양원 원장은 “후보의 노인복지 정책을 주제로 하는 도지사후보 토론회가 열리게 된것은 매우 의미가 크다”고 엄지를 치켜 세웠다.

노인장기요양기관 충남지부 관계자는 “요양시설에서 근무하는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조리사 등의 처우는 최저임금 수준의 매우 열악한 실정에 대한 두 후보의 생각과 개선대책을 듣고 싶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네거티브를 지양하기 위해 도지사 후보들의 1:1토론 보다는 본인의 민간보육시설 및 민간노인시설 정책과 공약에 대해서 사회자의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이번 복지정책토론회는 ㈜투데이 충남 대표가 주최하고, 저출생 고령사회 대책연구포럼에서 주관하며, 충남민간어린이집 연합회, (사)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충남지부, 충남요양보호사협회 및 천안아산기자협회가 공동으로 후원하고, 한자녀 더갖기 운동 아산본부, 아산시 동부노인복지관이 협찬한다.

천안시기자협회, 아산시기자협회 회원사는 ▲충청뉴스 최형순 본부장 ▲투데이 충남 이지웅 대표 ▲로컬투데이 주영욱 국장 ▲충남신문 정덕진 국장 ▲뉴스밴드 이준희 대표 ▲백제뉴스 이원구 대표 ▲브릿지경제 김창영 본부장 ▲C뉴스 041 조성연 국장 ▲e대한경제 나경화 국장 ▲농수축산 신문 박나라 차장 ▲충청의 오늘 하지윤 대표 등 11개사로 구성 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