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 운영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28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은 대전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이 좀 더 다양한 문화누리카드 정보를 통해 삶의 질 향상과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을 운영한다.

대전문화누리카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추가한 이용자는 대전문화누리카드 이용 안내 및 신규 가맹점, 할인 이벤트 소식 등을 받아 볼 수 있다.

대전문화누리카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홍보물
대전문화누리카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홍보물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1:1 맞춤 채팅을 통해 보다 자세한 대전문화누리카드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대전문화누리카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에서 대전문화누리 검색 후 친구 추가 후 이용하면 된다.

‘문화누리카드’는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향유 할 수 있도록 1인당 연간 1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선착순으로 지원하던 방식에서 올해부터 대상자 100% 발급으로 대상을 대폭 확대하였다. 2022년 문화누리카드 지원규모는 약 262만명이며, 이중 대전지역 8만1458명의 대상자 모두 혜택을 받게 된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문화누리 누리집, 모바일앱, 전화ARS(1544-3412),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가능하며 발급일은 11월30일까지, 이용일은 발급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 이며, 미사용 금액은 내년으로 이월되지 않고 전액 자동 소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