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 소아청소년질환 연수강좌 개최
상태바
충남대병원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 소아청소년질환 연수강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6.2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센터장 길홍량/소아청소년과 교수)는 6월 26일(일) 오전 9시부터「충남대학교병원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 소아청소년질환 연수강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어린이공공전문진료센터 지정 2주년을 기념하고, 평소 소아청소년 진료 현장에서 궁금했던 중요 주제들을 유관 전문가들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진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강좌는 총 3부로 1부에서는「소아청소년 다학제 진료」라는 주제로 ▲신생아 청각 선별검사에서 재검이 나오는 흔한 원인 및 치료(이비인후과 최진웅 교수) ▲어떤 경우에 산부인과로 보내야 할까요?(산부인과 김유진 교수) ▲사진으로 공부하는 진료실에서 흔한 피부질환(피부과 이영 교수)을 주제로 진행되며, 2부에서는「COVID-19 팬데믹」이라는 주제로 ▲소아청소년에서의 COVID-19(세종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소혜진 교수) ▲COVID-19연관 소아청소년 다기관염증증후군(소아청소년과 김경민 교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3부에서는「소아청소년질환 Hot topics」라는 주제로 ▲학교 건강검진에서 확인된 소변검사 이상(소아청소년과 김정연 교수) ▲영아혈관종의 진단과 치료의 실제(소아청소년과 임연정 교수) ▲소아 알레르기 면역치료의 실제(소아청소년과 정은희 교수)라는 주제로 강좌를 진행한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한의사협회 평점 4점이 부여된다. 참가 신청은 6월 25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https://livesympo.kr/cnuh) 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