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생명나눔주간 행사 개최
상태바
충남대병원, 생명나눔주간 행사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0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윤환중)은 ‘생명나눔 주간’을 맞이하여 9월 1일(목)부터 7일(수)까지 본관 1층 로비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생명나눔 주간」은 매년 9월 두번째 주 1주간으로 장기 등 기증자의 이웃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장기 등 이식에 관한 법률에 의해 지정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이 주최하고 충남대학교병원 장기이식센터가 주관하여 내원객 및 전직원 대상으로 생명나눔 스토리 전시회, 장기 조직기증 희망등록 등으로 진행되었고, 장기기증자들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동시에, 장기 및 조직의 기증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인식의 개선과 생명나눔의 존엄성 가치를 알렸다.

윤환중 원장은 “장기기증과 이식에 대한 사명감으로 각종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라며 “생명나눔에 많은 참여가 필요한 상황으로 더 많은 국민이 장기 기증에 관심을 갖고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생명나눔에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자 9월 7일(수) 커피트럭을 지원했다. ‘생명나눔 응원 이벤트’를 통해 직원들에게 커피와 간식을 선물하며 장기조직기증의 소중함을 함께 되새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