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미술관, 제9회 이응노 미술대회 개최
상태바
이응노미술관, 제9회 이응노 미술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17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2년만에 대면 실기대회 개최
대전시장상,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이사장상 등 시상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재)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대표이사 류철하)은 오는 24일 대전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제9회 이응노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이응노 미술대회가 올해는 대전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대면행사로 진행된다.

이응노 미술대회 포스터
이응노 미술대회 포스터

행사 개최 시기에 적용될 방역지침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참여 학생과 가족의 보건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시행한다.

참가 접수기간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이며,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이응노미술관 홈페이지(www.leeungnomuseum.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 신청 외 유선 및 팩스를 통한 접수는 받지 않는다.

이번 대회는 ‘다시 우리 함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팬데믹을 지나 다시 일상을 회복하고 있는 모습과,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인해 앞으로 변하게 될 미래의 모습을 상상으로 표현하여 작품을 완성한다.

지정주제 이외에도 이응노미술관 또는 이응노 화백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자신만의 생각을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도 가능하다.

참가 어린이들이 그림을 그리는 과정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기 분야는 한국화(수묵화), 서양화(수채화)등 원하는 분야로 지원 가능하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28일 이응노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수상자들에게는 수상소식을 개별 통보한다.

수상작은 대상 1명 (대전광역시장상), 최우수상 2명 (고암미술문화재단 이사장상), 우수상 3명 (고암미술문화재단 명예관장상), 장려상 3명 (고암미술문화재단 대표이사상), 특별상 6명(각 3명) (예총회장상, 미술협회장상) 및 입선, 특선작 100명(각 50명)으로 구성된다. 본상 (대상, 최우수,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이 수여된다.

수상작들을 모은 별도의 화집은 10월중 발간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본상 수상자(대상, 최우수,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에 한하여 이응노미술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는 이후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시상 일정은 대회 종료 이후 이응노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철하 이응노미술관장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아직도 타인과의 물리적·심리적 거리는 존재하겠지만, 이번 이응노 미술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서로의 생각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2년여 만에 대면으로 진행하는 제9회 이응노 미술대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