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전당, ‘대전 세계지방연합(UCLG) 총회’ 기념 공연
상태바
대전예술의전당, ‘대전 세계지방연합(UCLG) 총회’ 기념 공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30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명훈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예술의전당은 다음달 10월 6일 아트홀에서 정명훈 [베토벤 교향곡 9번‘합창’]을 ‘2022 대전 세계지방연합(UCLG) 총회’를 기념하는 첫 번째 공연으로 대전시립예술단과 공동기획하여 선보인다.

베토벤 교향곡 9번은 베토벤이 남긴 마지막 작품인 동시에 ‘인류의 위대한 유산’이라 평가받는 최고의 걸작으로 꼽힌다.

포스터

특히 합창단과 함께 연주하는 4악장은 실러의 시 곡을 붙인「환희의 송가(An die Freude)」로 인류에게 전하고자 했던 평화와 화합의 메시지가 담겨있어 이번 개최되는 UCLG총회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이 시대의 가장 깊은 존경과 추앙을 받는 마에스트로 정명훈의 지휘로 대전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한다.

협연진으로는 아름다운 음색과 성량으로 각광받고 있는 차세대 소프라노 홍주영과 고음과 저음을 모두 품은 매력적인 목소리 메조소프라노 김정미, 세계 유수의 극장에서 주역으로 활동 중인 테너 박지민, 세계 최대 클래식 음악축제 영국 프롬스 솔리스트로 선택된 베이스 심기환 등과 대전시립합창단, 전주시립합창단, 당진시립합창단이 함께 무대에 올라 웅장한 울림을 선사한다.

한편 대전예술의전당은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오페라 [레테(The Lethe)], 말로×정미조×박주원의 [제즈 속으로], 國춤 - [천년지무] 天年之舞, 리처드 용재 오닐과 함께하는 [타카치 콰르텟], 옥주현 & 길병빈 [로맨틱 파트너스 콘서트], 사이먼 래틀 & 조성진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베르디 오페라 하이라이트 [베스트, 베르디] 등 13일까지 UCLG 총회 개최기념 특별주간으로 7개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