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전당, 그래미상 수상 '타카치 콰르텟' 완전체로 내한
상태바
대전예술의전당, 그래미상 수상 '타카치 콰르텟' 완전체로 내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0.04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0일 저녁 7시 30분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계 최고의 현악사중주단 [타카치 콰르텟]이 새로운 멤버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을 영입, 완전체로 내한한다.

10월 10일 아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대전예술의전당 ⌜리사이틀 & 앙상블⌟시리즈의 여섯 번째 무대로 시리즈는 11월 [노부스 콰르텟]의 무대만을 남겨두고 있다.

그래미상 수상자, 리처드 용재 오닐 합류 [타카치 콰르텟] 완전체로 내한 공연 포스터
그래미상 수상자, 리처드 용재 오닐 합류 [타카치 콰르텟] 완전체로 내한 공연 포스터

타카치 콰르텟은 영국 그라모폰지가 선정한 ‘우리 시대 위대한 5개의 현악사중주단’과 BBC 뮤직매거진의 ‘지난 100년간 가장 위대한 10개의 현악사중주단’에 모두 이름을 올릴 정도로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실내악단이다.

1975년 헝가리 리스트 음악원의 동기생들이 모여 창단, 프랑스 에비앙 레 뱅 국제 현악사중주 콩쿠르 우승을 시작으로 위그모어홀 콩쿠르 등 세계적인 콩쿠르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유망한 실내악단으로 호평받은 바 있다.

2012년에는 영국 그라모폰 명예의 전당에 번스타인, 하이페츠와 나란히 헌액되었으며, 창단 45주년을 맞은 2020년에는 용재 오닐을 영입하여 새로운 시대를 맞이했다.

런던 위그모어홀의 상주 아티스트인 이들은 바이올리니스트 에드워드 듀슨베리와 하루미 로데스,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첼리스트 안드레스 페어가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발매한 페니와 펠릭스 멘델스존의 앨범으로 프레스토 뮤직에서 올해의 음반상, 피아니스트 게릭 올슨과 함께 녹음한 피아노 퀸텟 앨범으로 그래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데카와 런던 레이블 산하 발매한 음반들로 3번의 그라모폰상과 그래미상 수상자로 지명되었으며, 2014년에는 현악사중주단 최초로 위그모어홀에서 수여하는 메달을 손에 쥐었다.

현재는 미국 콜로라도 대학교를 기반으로 하는 크리스토퍼센의 교수진으로 재직 중이며, 드레이크 재단으로부터 악기를 후원받고 있다.

이번 내한 공연에서는 하이든 현악사중주 Op. 77, No. 2, 바르톡 현악사중주 6번 그리고 슈베르트의 현악사중주 D.810 ‘죽음과 소녀’를 프로그램으로 선정, 고전부터 낭만에 이르기까지 현악사중주의 정수를 보여줄 수 있는 대표 작품들을 연주한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비올리스트이자 2021년 그래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클래식 솔로 연주자상을 수상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한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과 세계 최고의 연주자들이 만들어 낼 압도적 사운드를 기대해도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