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한국투명성기구,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충남대병원·한국투명성기구,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0.1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 윤환중)은 10월 13일(목) 행정동 3층 대회의실에서(사)한국투명성기구(공동대표 이상학)와 투명성 향상과 청렴문화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유기적인 반부패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경영 투명성과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청렴문화 확산과 상호 협력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약 사항은 ▲청렴분야 민관 협력체계 구축 방안과 환경조성 ▲국제투명성기구의 반부패지수 평가와 관련하여 평가지수 향상 ▲청렴도 제고를 위한 정보 교환 및 제도개선 ▲반부패 활동과 관련 상대 기간의 청렴 행사 및 교육 활동 참여 등을 연계·협력하기로 했다.

정현태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통·협력 강화로 청렴행사와 교육활동, 제도개선 등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며 “병원내 제도의 공정성·투명성을 향상시켜 시민이 신뢰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피력했다.

한편, (사)한국투명성기구는 국제투명성기구 한국본부로 1999년 8월 24일 출범하였고, 정부와 정치, 기업, 시민사회와 일상생활에서 부패없는 세계를 만들고자 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투명성, 책임성, 청렴, 연대, 용기, 정의, 민주주의’를 가치기준으로 하고 있는 대표적인 국제 청렴기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