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예산군 국토부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주민참여단과 현장실사
상태바
공주대, 예산군 국토부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주민참여단과 현장실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1.1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부동산학과(학과장 김재환)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는 11월 9일에 예산군 국토교통부 중소도시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의 거버넌스 주민참여단과 함께 예산군에 조성될 스마트 솔루션 현장실사를 다녀왔다.

발대식에서 나눈 의견과 현장실사의 필요성에 따라 주요 거점에 조성될 스마트정류장, 스마트횡단보도, 스마트보안등, 스마트그늘막이 설치될 장소로 가서 용역업체의 설명과 현장 의견을 나눴고, 행정에 건의할 수 있는 말 그대로 상향식 논의가 종합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주민참여단의 방규일 위원은 “실제 현장에서 조성될 시설물과 비교해보니 몇 가지 놓친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었고, 스마트시티라는 다소 추상적인 단어가 이제는 우리 지역의 똑똑한 환경으로 조성됨을 몸소 느끼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구책임자 공주대 김재환 교수와 심희철 교수는 “스마트시티 솔루션이 부족함 없이 잘 조성될 수 있도록 더 많이 경청하겠고, 우리 지역에 스마트시티가 조성되는 것을 주민분들이 잘 이해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국립공주대 부동산학과는 ICT 국토공간 변화에 맞춰 정부 스마트시티 정책과제를 다수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충남과 세종 거점의 스마트시티 조성과 부동산 신성장분야인 프롭테크 산업발전을 위해 학과의 교육과정을 새롭게 개편하였다. 이를 통해 학부와 석·박사과정 학생들에게 최첨단 부동산·도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명실상부한 전국 국립대 온리원 공주대 부동산학과는 스마트시티와 프롭테크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