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외식상품학과, 교과형 현장실습 성료
상태바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교과형 현장실습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1.11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외식상품학과는 학교기업 프린세스 예산점(교내 카페)과 연계하여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외식상품 개발 및 판매 경영”을 목표로 교과형 현장실습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교과형 현장실습은 외식경영론 수강생들이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메뉴개발과 원가계산 뿐만 아니라 마케팅, 판매까지 카페 창업에 필요한 전 과정에 모든 학생들이 직접 기획, 참여하여 현장 경험을 쌓았다.

또한, 교과형 현장실습에 참여한 외식상품학과 학생들은 지난 학기 식품음료제조 및 관리 교과목을 수강하여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며 현장에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갖추었다.시

3일의 실습 기간 동안 매일 다른 음료(뱅쇼, 유자레몬에이드, 베리청에이드, 망고라떼, 리치에이드, 적용과에이드)와 베이커리 제품(레몬 파운드 케이크, 딸기말차컵케이크, 몽블랑, 치즈바, 흑임자무화과브루통, 초코헤이즐넛브루통 샤를로트)을 판매하였으며, 대학생 커뮤니티에서의 온라인 홍보와 비대면 이벤트 및 오프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전 제품 매진이라는 기염을 토했다.

외식경영론을 지도하는 윤혜려 교수는 “이번 실습을 통하여 실제 현장의 상황과 경영과정, 홍보방법을 몸소 체험하며 외식산업 전반의 경영을 이해하고, 나아가 기업의 경영과 창업에 기여할 수 있는 푸드비즈니스전문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공주대 외식상품학과는 조리 및 식품 등의 다양한 분야와 스마트 산업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상품기획과 식품연구개발, 서비스경영과 비즈니스 마인드 능력 향상을 목표로 전문적인 교육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