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제9회 전국대학생인구토론대회'컨센서스'팀'서울대' 영예의 대상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제9회 전국대학생인구토론대회'컨센서스'팀'서울대' 영예의 대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01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유리 사례와 같은 자발적 비혼 출산은 적극 지원해야 한다. ’는 논제로 열띤토론 펼쳐
유치원경영난팀(아주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한성대학교) 아쉬운 최우수상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학생 인구토론대회 대상(컨센선스)
대학생 인구토론대회 대상(컨센선스)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인구이슈에 대한 대학생들의 생각을 듣고, 토론을 통해 해결책을 모색하는 제9회 전국대학생인구토론대회 결선을 11월 30일 영등포구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개최하고, 서울대학교 컨센서스팀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음을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전국대학생인구토론대회에는 총 30개 대학 56개 팀이 참가를 신청, 치열한 예선과 본선을 거쳐 이날 결선에 진출한 8개팀이 결정되었다.

청년수당은 청년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된다.’라는 논제로 치러진 8강전, 4강전을 거쳐 결승에 오른 컨센서스팀과 유치원경영난팀은 ‘사유리 사례와 같은 자발적 비혼 출산을 적극 지원해야 한다.’ 는 논제를 가지고 결승전을 진행하였다.

대학생인구토론대회 단체사진
대학생인구토론대회 단체사진

결승에 오른 양 팀은 ‘자발적 비혼 출산에 대한 적극 지원 필요성’에 대해 찬·반 양측의 입장에서 치열한 토론을 펼쳤으며, ‘찬성’ 입장에서 논리를 펼친 컨센서스팀(민준홍, 김미성, 이다연)이 박빙의 차이로 대상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대상을 차지한 컨센서스팀(서울대)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장학금 600만원이 수여되었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유치원경영난팀(아주대, 한국외국어대, 한성대)은 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과 장학금 400만원, 우수상을 수상한 도란도란팀(고려대), 흥부팀(숙명여대, 연세대, 이화여대)에게는 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과 장학금 200만원, 장려상을 수상한 청년만년팀(한국외국어대), 박.태.환팀(숭실대), 앵무새 살리기팀(한양대), 출입금지팀(경북대, 대구대)에게는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과 장학금 50만원이 각각 수여되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인구문제 해결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차대한 사안으로 사회 구성원 모두가 관심을 갖고 참여하여야 하며, 특히 그 중에서도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년들의 참여가 중요하다.” 며, “대학생인구토론대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이 앞으로의 인구정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회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