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산업과학대학 보건담당자, 대한적십자사 표창 수여
상태바
공주대 산업과학대학 보건담당자, 대한적십자사 표창 수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2.02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은 지난 1일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업과학대학(학장 이영진) 「2022학년도 헌혈 캠페인」 공로를 높게 평가하여 보건 담당자(간호주사보 황수진)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지난 1년간 산업과학대학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방역 활동을 강화하여 학내 헌혈이동버스 방문을 추진, 연간 총 4회의 헌혈 캠페인을 개최하였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이동버스 내부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산과대 학생회 SNS 연락망 통해 헌혈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하였다.

그 결과 학생 및 교직원을 비롯한 예산지역 주민까지 연간 총 152명 헌혈자(학생 125명, 교직원 14명, 예산주민 13명)가 혈액 공여에 참여하였다. 특히 산업과학대학 보건진료실에서는 모바일 헌혈 사전예약 접수를 실시하여 헌혈자 간 대기시간을 조정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도록 노력하였다.

헌혈에 참여한 학생은 헌혈증서는 물론, 사회봉사 교과목 실적 인정 및 VMS 자원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고, 교직원은 상시학습 인정 및 공가를 승인할 수있다.

산업과학대학 이영진 학장은 이번 공로 표창을 계기로 교직원의 헌혈 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교내 장학생 선발 시 헌혈을 비롯한 자원봉사시간 실적 도입을 검토하여 보다 많은 대학 구성원들이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