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의과대학·간호대학 연합 관현악 동아리 CMSO“환자를 위한 음악회” 성료
상태바
충남대 의과대학·간호대학 연합 관현악 동아리 CMSO“환자를 위한 음악회”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1.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원장직무대행 최승원)은 1월 13일(금) 오후 4시, 관절염·재활센터 1층 로비에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간호대학 연합 관현악 동아리 CMSO와 함께하는 환자를 위한 음악회’를 열었다.

음악회에서는 환자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해 줄 따뜻한 음악들이 연주되었다. 모차르트의 Eine Kleine Nachtmusik를 시작으로 레미제라블 메들리 등 정성스럽게 연주하는 음악이 울려 퍼지며 병원 안에 있는 모든 사람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매년 열렸던 CMSO 정기음악회가 지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되었고, 올해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24번째 음악회를 열었다.

음악을 통한 아름다운 봉사를 실천해오고 있는 CMSO(Chungnam university Medical college Symphony Orchestra)는 충남대학교 의과대학·간호대학 재학생들로 구성된 뿌리 깊은 동아리로 음악의 즐거움을 함께 하고자 하는 취지로 결성되었다.

이날 연주회에서 CMSO 지도 교수인 신경외과 김선환 교수와 최승원 교수는 “오랜만에 환자들을 위한 음악회를 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환자와 보호자 병원직원 모두에게 위로와 행복을 전하는 특별한 하루로 기억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