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3년 산불예방 올인
상태바
서산시, 2023년 산불예방 올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1.2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발생 위험 사전 차단을 위한 산불진화대 직무교육 실시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서산시, 2023년 산불예방 올인
서산시, 2023년 산불예방 올인

서산시는 지난 1월 27일 서산시산림조합 회의실에서 각 읍․면․동 산불진화대 107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불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산불진화대의 안전과 역량강화를 위해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 강사 2명을 초빙해 ▲산불예방 및 안전한 진화에 관한 이론교육 ▲산불발생 행동요령 및 방어선 구축 등 실기교육 ▲산불진화 기계화 장비 작동 및 무전기 조작요령 등 다방면에 걸친 교육으로 산불진화대들의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산불진화대 대원은 “비상상황에 대비해 신속하고 발빠른 대처를 사전 실습해 보는 좋은 경험과 기회였다”며 “교육 과정에서 배운 이론과 실기 내용을 현장에서 발휘할 수 있는 기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산불재난 대응 효과 극대화를 위해 산불 진화 인력에 대한 지속적인 안전교육과 훈련으로 전문성을 높이고 산불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며 “산불예방 뿐만 아니라 산불진화대 대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봄철 산불조심기간(2023년 2월 1일 ~ 5월 15일)을 맞이하여 기후변화로 인해 연중 산불발생 위험성이 높아지는 것에 대비하여 산불취약지에 집중적으로 감시인력을 배치하고 차량용 방송기를 통해 산림인접지 내 영농폐기물 소각금지와 입산객들에게 산불예방 홍보 강화 등 시 실정에 맞는 대책을 추진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