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디자인 지원으로 청년기업 성장 발판 마련
상태바
세종시, 디자인 지원으로 청년기업 성장 발판 마련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01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청년기업 디자인 지원사업 추진 15곳 선착순 대상자 모집
업체 대상 브랜드 패키지 등 디자인 개발지원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예비)청년창업자와 청년농업인에게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청년기업 디자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이어 올해도 추진하는 청년기업 디자인 지원사업은 디자인 투자여력이 부족한 청년 기업을 위해 맞춤형 디자인을 지원, 기업경쟁력을 향상시켜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 사업은 1일부터 청년창업가, 청년농업인 등 업체 15곳을 선착순 모집하며 올 상반기 중 순차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가능 분야는 ▲브랜드디자인 ▲상품 포장디자인 ▲소책자(브로슈어)·안내서(카탈로그) 등 편집디자인 ▲전시부스 그래픽디자인 등이며, 5가지 항목 중 1가지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은 디자인 전문 인력이 직접 청년기업과 디자인 상담을 진행한 후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게 되며, 인쇄비, 사진 촬영비 등 제작비는 기업이 자부담해야 한다.

모집 대상은 1983년 1월 1일 이후 출생하고,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증 소재지가 세종시거나 또는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거주지가 세종시인 사업자등록 7년 이내인 청년창업자 또는 예비청년 창업자다.

청년 농업인도 신청 가능하며 1978년 1월 1일 이후 출생하고, 공고일 기준 농업경영체 등록 농지소재지가 세종시거나 또는 주민등록상 세종시에 1년 이상 거주자면 지원 대상이다. 사업지와 거주지 두 곳 중 한 곳만 세종시 소재를 충족하면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신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제출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lennon@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지난해 청년기업 디자인 지원사업을 신청 받아 업체 28곳을 대상으로 디자인, 상담(컨설팅) 등을 지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창업자와 청년농업인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 또는 전화(☎044-300-215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