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파랑새스포츠센터와 ‘배드민턴 스윙 트레이닝 머신’ 개발
상태바
대전과기대, 파랑새스포츠센터와 ‘배드민턴 스윙 트레이닝 머신’ 개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2.14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효인)는 2월 10일 혜천관 대회의실에서 2022학년도 LINC 3.0 산학공동기술개발 수행과제로 ‘배드민턴 스윙 트레이닝 머신’ 개발을 완료하고 성과발표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행과제는 스포츠건강관리학과 박노혁 교수와 파랑새스포츠센터 강연재, 김준홍 대표가 주 연구자로 참여하여 2022년 9월부터 2023년 1월까지 약 5개월간 사업비 2,400만원 규모의 산학공동기술개발을 통해 유소년스포츠센터에서 유소년배드민턴 레슨에 필요한 장비를 개발하는 과제로 대학과 산업체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이번 과제에 연구책임자인 박노혁 교수(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LINC 3.0 사업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의미있는 연구였고,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와 필요로 하는 기술을 대학이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서 대학이 중요한 역할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의미있는 사업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스포츠건강관리학과는 2022년부터 2027년까지 6년간 LINC 3.0 사업에 참여하여 스포츠산업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파랑새스포츠센터, 씨엘키즈, 스위밍키즈, 테크니스트, 윈윈스포츠 등과 함께 주문식교육과정 공동운영 협약을 맺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