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주사랑장학금’ 신설…1인당 200만원 지급
상태바
공주시, ‘공주사랑장학금’ 신설…1인당 200만원 지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09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분야 934명 장학생 선발, 인구 유입 및 지역 정착 도모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공주사랑장학금 신설 - 대학생 학습지원단 자료사진
공주사랑장학금 신설 - 대학생 학습지원단 자료사진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타 지역에서 공주시로 전입한 대학생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공주사랑장학금’을 올해부터 신설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재)공주시한마음장학회(이사장 최원철)는 공주대학교와 공주교육대학교 재학생으로 타 지역에서 공주시로 전입한 학생 중 대학 총장 추천을 받은 학생에게 공주사랑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공주시 인구 유입과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한 것으로 선발인원은 공주대 7명, 공주교대 3명 등 총 10명에게 1인당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발기준은 관외에 1년 이상 주민등록 후 공주시로 전입하고 전입한지 6개월이 경과한 학생 중 일정 기준 이상의 성적을 충족해야 한다.

공주시청 전경
공주시청 전경

공주시한마음장학회는 공주사랑장학금을 포함해 성적 우수, 희망복지 등 9개 분야에서 934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총 7억 167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원철 시장은 “지금은 물가상승으로 가정경제가 어려운 시기로 공주시한마음장학회에서 지역의 학생들이 꿈을 키우며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장학금 지원과 별개로 공주시로 전입한 대학생과 대학원생에게 매월 7만원, 고등학생 등에게는 년 최대 40만원의 ‘전입지원금’을 공주페이로 지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