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전 직원 민원 응대 역량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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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도, 전 직원 민원 응대 역량 높인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21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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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 21일 민원 서비스 향상 상반기 교육 진행…친절도 제고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도는 21일 도청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상반기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충남도는 21일 도청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한 상반기 민원 응대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도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문예회관 대강당 집합교육과 온라인 중계를 통한 비대면 방식을 병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도 민원 담당 공무원이 △국민신문고 등 체계적인 민원 처리 절차 및 유의사항 △민원 서비스 종합 평가 대응 방향 △민원 처리 기간 단축 추진 등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또 민원 친절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민원 응대 방법 강의도 추진했다.

도 관계자는 “올해는 민원 서비스 강화를 위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실무교육을 추가했다”라면서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민원 행정 서비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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