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주)현담산업과 업무협약
상태바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주)현담산업과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2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DSC(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총괄운영센터장 김학민)은 (주)현담산업(대표이사 노영배)과 3월 21일(화) 양 기관 간 상생 협력 방안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주)현담산업 기술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체결하였다.

(주)현담산업은 디젤 펌프 국내 최초 양산화를 이루어내었고, 최근 친환경 자동차 관련 기술 개발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 슬로바키아, 미국 등 전 세계적으로 계열사를 설립해 자동차 부품 제조, 판매, 무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2년 3872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DSC(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과 (주)현담산업은 혁신인재의 지역착근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10명 이상 취업 연계형 인턴십 및 현장실습을 통한 취업지원 추진 △ 모빌리티 분야 공동교육과정 개발 및 융합산업 분야 공동연구 △ 그 밖에 체계적인 인적자원 개발지원 등이다.

김학민 DSC 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순천향대 교수)은“(주)현담산업과의 업무협약이 모빌리티 분야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상호 협력할 수 있는 사항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함으로써 양기관의 상호협력 및 공동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