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 지자체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공주시,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 지자체브랜드 대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3.3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의 역사문화관광도시로의 도약 노력 인정받아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에서 지자체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3’은 중앙일보와 중앙SUNDAY가 주최하고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등 주요 정부 부처가 후원하는 것으로 30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대한민국 창조경영 대상 수상
대한민국 창조경영 대상 수상

공주시는 전국 최고의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지자체브랜드 부문 영예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다.

백제의 고도이자 공산성 등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3개나 보유하고 있는 공주시는 대한민국 최초의 구석기 유적을 비롯해 백제시대를 거쳐 근현대에 이르기까지의 풍부한 역사 유적이 살아 숨 쉬고 있다.

시는 이 같은 소중한 자원을 활용한 정책을 민선8기시정 전반에 녹여내며 품격있는 역사문화관광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다.

특히 문화예술공간 조성, 시민친화형 금강신관공원 조성사업, 근현대 유물, 개신교, 천주교 등을 연결한 관광프로그램 개발 등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가 넘쳐나는 도시 건설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대한민국 창조경영 대상 수상
대한민국 창조경영 대상 수상

무엇보다 백제문화촌 조성은 백제이음길 조성사업과 백제스타케이션 조성사업, 한옥콘도 건립 등을 통해 공주만의 정체성을 살릴 커다란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는 대한민국 창조경영에 모범이 되는 대표 브랜드 도시로 지역발전과 경제를 살릴 수 있는 관광산업을 다방면으로 모색하고 있다”며 “기존 역사문화 자원에 공주만의 정체성을 잘 살려 연간 500만명이 찾는 명품 관광도시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