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산학협력 교류회 개최
상태바
충남대, 산학협력 교류회 개최
  • 한상욱 기자
  • 승인 2013.12.20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지원 협력위원 위촉, CNU 10대 기업상도 선정

[MBS 대전 = 한상욱 기자]

충남대가 재학생들의 취업 활성화와 기업들과의 교류를 위해 산학협력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충남대 LINC사업단과 현장실습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후 5시, 유성호텔에서 백마인턴십 참여 기업, 기업인사담당자, 학과 교수, 조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백마인턴십 참여 기업 등 기업인들을 초청해 대학과 기업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는 한편, CNU 10대 기업 시상식과 취업지원 협력위원 위촉식도 진행했다.

CNU 10대 기업상은 백마인턴십에 참여한 기업들 중 학과 추천을 받고, 지속성과 상호협력, 잠재적 성장성 등 고려하여 대기업 및 공공기관을 배재하고 지역의 우수강소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주)비아이지, (주)생명과기술, (주)스마트솔루션, 아이쓰리시스템(주), (주)에네스지, 위월드(주), 제넷바이오, (주)지란지교소프트, 포승원예영농조합, (주)세와비전 이 수상했다.

또, 장기적으로 학과의 취업 발굴과 인턴십 참여기업 확보차원에서 가스로드 등 지역우수강소기업 인사담당자 30인을 선정하여 취업지원 협력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번 행사는 관련 학과의 교수와 조교 등 취업 담당자와 기업이 직접 연계돼 기업의 측면에서는 우수인재의 충원과 대학의 측면에서는 새로운 취업처를 발굴 할 수 있는 연결 고리를 튼튼히 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특히, 올해는 경제 불황 속에서도 역대 최대 규모의 백마인턴십 참여인원(1127명)을 달성해 이번 산학협력 교류회가 더욱 의미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