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충남대학교 역사관’ 개관
상태바
충남대, ‘충남대학교 역사관’ 개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4.12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도서관 2층에 역사관 조성
​​​​​​​개교 71주년 맞아 대학 역사, 인물 등 담아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개교 71주년을 맞은 충남대학교가 역사관을 새롭게 조성하고 학교 역사 자료를 대학 구성원과 일반에 공개했다.

충남대학교 박물관(관장 허현)은 4월 12일 오후 3시, 중앙도서관 2층 충남대학교 역사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진숙 총장과 허현 박물관장 등 대학 관계자와 외빈 30여명이 참석했다.

충남대학교역사자료실은 박물관 내에 운영됐으나 일반 유물과 함께 전시돼 있어 분리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중앙도서관 2층에 180㎡(전시실) 규모의 충남대학교역사관을 조성하고 이번에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에 문을 연 충남대학교 역사관은 ▲1구역-CNU 100년, 미래를 향한 위대한 출발 ▲2구역-CNU의 역사 ▲3구역-모두의 CNU 등 총 3개 구역으로 구성됐다.

1구역 ‘CNU 100년, 위대한 미래를 향한 위대한 출발’에는 교시, 교사, 상징물, 캠퍼스, 엠블럼, 홍보 동영상 등 충남대학교 전반에 관한 소개와 1952년부터 2022년까지의 연혁이 소개됐다.

2구역 ‘CNU의 역사’에는 대학 설립부터 대전-세종-충청 광역캠퍼스 구축에 이르기까지 충남대학교 10대 장면, 1대 진헌식 총장서리부터 19대 이진숙 총장까지 역대 총장이 소개됐으며 충대신문, 다양한 사진을 통해 충남대와 충대인의 역사가 안내됐다.

3구역 ‘모두의 CNU’에는 국제교류 현황 등을 담은 글로컬 CNU와 이용자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이달의 CNU, 충남대학교를 빛낸 자랑스러운 충대인 등이 소개됐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은 “지성의 상징인 도서관 중심에 자리잡은 충남대 역사관은 대학 구성원은 물론 지역민들에도 의미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개교 71주년을 맞아 대학의 지나온 역사를 되돌아보며 미래 100년 대학의 모습을 그려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