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의회 김종욱의원, '논산시·시의회 소통' 강조
상태바
논산시의회 김종욱의원, '논산시·시의회 소통' 강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4.2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논산시의회(의장 서원)김종욱의원이 19일 열린 제24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집행부를 대상으로 시정질문을 했다.

김종욱의원은 “민선 8기가 출범한 지 1년여 가까이 되어 가는 시점에 논산시와 논산시의회가 그동안 소통이 잘되고 있었는지에 관해 시정질문을 하고자 한다“며 시정질문을 하는 취지를 밝혔다.

김의원은 ”예산안은 시장이 편성하고 의회에서 심의·확정해야 비로소 집행을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의회와 단 한차례의 논의도 없는 사항들이 마치 확정된 사업인 양 발표되는 상황이 계속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의원의 정당한 서류제출 요구에 대하여 서류제출 거부 또는 지연 제출되는 상황에 대하여, 집행부는 법위반을 자초하고 있다“며 집행부의 답변을 요구했다.

답변에 나선 김태우 논산시부시장은 “사업이나 정책의 추진과정에서 시민의견이 더욱 반영될 수 있도록 의회와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며,“의회와 집행부가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아울러 “의회와 집행부 간 본연의 기능에 대해 상호존중하고 주어진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기한 내 서류제출에 성실히 응하고 서류제출 요구 범위 등에 대해서도 의회와 긴밀한 협의와 상호조정을 통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김의원은 보충질의를 통해 논산시와 논산시의회가 서로 소통을 통해 살고싶고 살기좋은 논산을 만드는데 힘을 모아갈 것을 당부했다.

한편, 논산시의회는 오는 27일 제24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임시회기간 동안 심의한 안건들을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