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미국 명문 베일러大와 학생교환 협정 체결
상태바
한남대, 미국 명문 베일러大와 학생교환 협정 체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1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45년 개교, 세계 최대 침례교 명문사학
이광섭 총장, 북미주 지역 동문회 개최 및 자매대학 방문
​​​​​​​제7회 북미지역 자매대학 연례회의 개최 예정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남대학교가 미국 침례교 명문 사학인 베일러대학교와 학생교환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17일 한남대에 따르면, 미국을 방문 중인 이광섭 총장은 16일 오전 10시(현지시각) 베일러대학 린다리빙스턴 총장과 학생교환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텍사스주에 위치한 베일러 대학은 1845년 개교한 세계 최대의 침례교 종합 사립대학이며 미국 내에서 상위권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재학생 수는 약 20,000명이며, 이번 협약으로 양교의 학생 교류를 비롯한 국제협력 분야에서 큰 발전이 기대된다.

이광섭 총장은 이에 앞서 15일 슈라이너대학(총장 찰리 맥코믹)을 방문해 한남대의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학생 교환 및 한국지역학 집중 프로그램 등을 적극 홍보했다.

또한 지난 13일에는 미국 출장의 첫 행사로 북미지역 댈러스 동문회를 개최하고, 모교 발전을 위한 장학기금 마련 및 2024년 애틀랜타 동문회 개최 등 폭넓은 분야의 협력을 논의했다.

이광섭 총장은 오는 19일 노스캐롤라이나 애쉬빌에서 제7차 미국지역 현지 자매대학 연례회의를 소집하여 7개 자매대학과 국제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최근 별세한 한남대 설립위원 서의필 박사(Dr. Somerville)의 유가족을 만나 조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