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영상위원회사무국과 협약 겸 위원 위촉식
상태바
대전대, 대전영상위원회사무국과 협약 겸 위원 위촉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2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공연예술콘텐츠학과는 24일 오전 유성구 도룡동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세미나실에서 영상위원회사무국과 업무협약 겸 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연예술콘텐츠학과와 영상위원회사무국 공동으로 대전지역 공연·영상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며, 지역 기반의 콘텐츠 확산과 성과 공유 등 상호업무의 효율적 수행 도모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협약 주요내용은 △대전지역 기반 공연/영상 콘텐츠 활성화, △영상위사무국에서 운영하는 영상콘텐츠 관련 사업의 적극적 참여와 협력, △공연예술콘텐츠학과에서 운영하는 현장실습·캡스톤디자인의 적극적 참여와 협력, △대전의 산학연관 협력을 위한 공동연구·협업·지원·공동 프로그램 운영, △양 기관 간 정보교류를 통한 교육지원 및 서비스사업의 질적 향상 도모, △양 기관이 보유한 영상시설 및 장비 등의 공동 활용과 신규 공연/영상콘텐츠 개발 및 수행 교육 등이다.

MOU를 주도한 대전대 김지연 교수는 “1인 미디어 시대로 접어들며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뉴미디어 매체가 기존 래거시미디어(TV, 신문, 잡지)를 대체하는 일이 가속화될 것이라 예측된다”며 “웹3.0시대가 오면 메타버스 또한 일상화돼 그 경제규모나 가치는 몇 배 증가할 것이므로 콘텐츠의 생산과 미디어를 이용하는 학과는 전도유망하다”고 밝히고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AI와 한류콘텐츠가 있음에 주목하고 그 핵심에 공연·영상이 있음을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올 3월부터 대전대에 임용돼 강단에 서고 있는 배우 이필모 교수가 대전영상위 위원으로 위촉돼 대전지역 공연·영상콘텐츠 활성화와 대전시의 영상발전을 위해 힘을 보태기로 약속했다.

한편 대전대 공연예술콘텐츠학과는 2023학년도부터 연기전공트랙, 영상콘텐츠전공 트랙으로 신입생을 선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