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LINC3.0사업단, 제1회 ICT융합산학협력협의회 개최
상태바
대전대 LINC3.0사업단, 제1회 ICT융합산학협력협의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2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LINC3.0사업단(단장 이영환)은 ICT융합산학협력협의회(회장 엄준영·㈜에셈블 대표)가 지난 23일 대전테크노파크 디스테이션에서 ‘2023년 제1회 LINC3.0사업단 ICT융합산학협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ICT융합 분야의 산·학·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ICT융합산학협력협의회를 담당하고 있는 대전대 계신웅 교수의 ICT융합산학협력협의회 프로그램 소개, 대전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 임병화 실장의 대전테크노파크 소개와 ㈜인사이트마인딩 이부일 대표의 “Message of ChatGPT” 특강, 그리고 참석자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부일 대표는 장안의 화제인 ChatGPT의 양극화를 해소하는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으며 ChatGPT의 효과적인 사용법에 대해 소개했다.

협의회 김영홍 수석부회장은 “회원사의 회사 경제력 강화 및 지역산업 발전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대전대 LINC3.0사업단에 감사드리며, 우리 협의회도 대학·기업과의 지속가능하고 공동이익이 가능한 산학협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환 LINC3.0사업단장은 “ICT융합산학협력협의회 회원들의 지원에 감사함을 표하며 산·학·연·관 공유협업 기반으로 기업연계 공유협업 활성화 및 확산을 통한 수익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5월 창립된 대전대 LINC3.0사업단 ICT융합산학협력협의회는 대전대 ICT 가족회사와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정보교류를 확대하며 공유협업을 통해 산·학·연·관 협력 성과창출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이에 따라 협의회는 ICC(기업협업센터) 기반 신규 산학협력 공동과제 도출뿐만 아니라 가족회사 수요조사를 통해 다양한 산학협력 분야의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