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우 맥앤윕 대표 "K-과학자 세계에 알릴 것"
상태바
김수우 맥앤윕 대표 "K-과학자 세계에 알릴 것"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5.29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앤윕 '글로벌 지식재산 허브' 윕스퀘어 23일 도약식

“지식재산 통해 세계 평화 이루고 싶습니다."

맥앤윕(대표 김수우)은 23일 신사옥인 세계지식재산광장을 열고,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지식재산 허브'로 도약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열린 '윕스퀘어 도약식'에는 세계특허(IP)허브국가추진위원회 공동대표인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과 이상민 국회의원, 세계특허허브 국가추진위 공동 운영위원장 박범계 의원, 조승래 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수우 맥앤윕 대표는 “'내일을 위한 궁리(Invention for Tomorrow)'를 주제로 MICE 산업으로 시작, 과학기술과 연구개발을 접목한 성과와 주요 마일스톤을 함께 돌아보고 지식재산을 통해 새로운 사업뿐 아니라 윕스퀘어를 지식재산 허브(IP-HUB)로 도약시키겠다”는 비전을 발표했다.

김 대표는 “마이스 산업의 중심인 ‘맥앤윕’, 세계지식재산 포털 뉴스 ‘윕뉴스(Wip-news)’, 과학기술 한류를 만들어 낼 K-과학자 플랫폼 ‘지사이언티스트(G-Scientist)’를 중심으로 지식재산강대국과 세계평화를 이룩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지난 1996년 설립된 맥앤윕은 마이스산업 선두주자로 세계지식재산포털 뉴스인 ‘윕뉴스(Wip-news)’를 창간하고, 새로운 과학기술 한류를 만들어 낼 K-과학자 지원시스템인 ‘G사이언티스트’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날 도약식에서 김수우 대표는 ‘1993년에 ‘93대전엑스포 도우미로 시작해서 마이스 산업으로 성장한 과정과, 카이스트 지식재산 최고위과정을 수료하면서 지식재산의 중요성에 눈을 뜨게 된 배경을 설명했다.

김수우 대표는 이어 “지식재산을 활용하여 대한민국의 발전과 아시아 평화를 촉진하자”는 비전을 선포했다.

도약식에서는 박동일 윕뉴스 대표는 “맥앤윕, 윕뉴스, G사이언티스트가 3각 편대를 이뤄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대전 외삼동에서 재배한 산삼으로 만든 ’正약용주‘가 소개되고 시음식이 열렸다.

도약식에서는 또 맥앤윕 협력회사에 대한 감사패 증정을 비롯해서 사원 소개, 우수사원 표창장 수여 등의 부대행사도 열렸다.

이날 윕스퀘어 5층 에디슨홀에서 열린 도약식은 참석자들이 몰리면서 1부는 오후 3시에, 2부는 오후 6시에 나눠서 개최됐으며 모두 3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