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INC3.0사업단, 지역관광추진조직과 협약
상태바
공주대 INC3.0사업단, 지역관광추진조직과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문화 콘텐츠 ICC, 공주DMO사업단과 지역관광발전 ‘앞장’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 LINC3.0사업단(단장 고석철)는 1일 백제교육문화관에서 교육·문화 콘텐츠 ICC(센터장 조상희), 공주시관광협의회 소속 공주DMO사업단과 공유·협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지역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기관 또는 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지자체의 인적・물적 자원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 바람직한 협업모델을 구성하여 공유 및 협업 생태계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식에는 공주대 조상희 교육·문화 콘텐츠 ICC 센터장을 비롯해 조관행 공주DMO사업단장, 노상호 공주시관광협의회장, 각 사업단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청년들을 활용한 스마트 관광, 탄소상쇄 등 지속가능한 관광에 대한 자유토론과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협약식을 주재한 조상희 교육·문화 콘텐츠 ICC 센터장은 “지역관광조직과 LINC3.0사업단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할 부분이 많다”며 “협약으로만 끝날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공유·협업 활동을 추진한다면 지역 활성화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LINC 3.0 사업단 교육·문화 콘텐츠 ICC는 공주캠퍼스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기업협업센터로 지역별 특화 산업분야를 발굴·도출하여 지역사회와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