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공사, 장애인・가족 돌봄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대전도시공사, 장애인・가족 돌봄지원 협약 체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6.0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과 돌봄지원, 상호교류 협력 노력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도시공사 – 한국장애인개발원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시범사업」 업무협약
대전도시공사 – 한국장애인개발원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시범사업' 업무협약

대전도시공사가 31일 한국장애인개발원(대전시 발달장애인 지원센터)과 발달장애인・가족 돌봄지원 및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시범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시범사업」은 발달장애인 보호자의 입원, 경조사, 신체적‧심리적 소진 등 긴급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발달장애인과 보호자에게 24시간 긴급돌봄서비스를 최대 7일 제공한다.

협약에 따라 발달장애인 지원센터는 긴급돌봄센터 운영을 주관하며, 도시공사는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된 매입임대주택 2호를 남・여 이용자별로 구분하여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대전시 발달장애인 지원센터장은 “발달장애인 긴급돌봄 시범사업은 당사자에게 두터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서비스 고도화의 일환으로 긴급한 보호가 필요한 발달장애인을 지원하여 부모의 돌봄 부담 경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사업에 적극 협조해 주신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의 각 기관의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전했으며

공사 관계자는 “긴급돌봄이 필요한 분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편리한 주택제공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