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청년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시도’ 참여자 모집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청년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시도’ 참여자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7.03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기획에 관심이 있는 대전시 청년 누구나, 이달 7일까지 모집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은 대전문화예술네트워크협동조합 주관으로 지역 내 재능과 열정을 갖춘 대전시 청년이 문화예술 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는 청년기획자 양성 프로젝트‘시도(試圖)’를 추진한다.

청년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사업은 문화예술기획에 관심 있는 대전시 청년 대상으로 지역 내 문화예술 기획자로서 자립 기반 및 실무 역량 강화를 하고자 추진하는 프로젝트이다.

2023 청년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포스터
2023 청년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포스터

프로젝트는 대전지역 원도심 내 공간(유휴공간, 재생공간 등)을 활용하여 기획 및 실습을 추진하고자 하며, 신청대상은 문화예술기획에 관심을 갖고 있는 대전시 청년으로 프로그램 단계 별 80% 이상 출석이 가능한 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총 20명을 선발하여 ▲현장중심형 문화예술 기획 강연 및 교육(인동 창조길, 성심당문화원, 헤레디움) ▲선진지 탐방(청주 동부창고) ▲프로젝트 기획 실습 및 멘토링 프로그램(팀 빌딩 및 프로젝트 기획) ▲실험프로젝트(1팀당 5,750천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이달 7일까지이며,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및 대전문화예술네트워크협동조합(https://litt.ly/dcan)에 게시된 구글폼을 통해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여 사업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백춘희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대전지역 청년에게 전문 문화예술 기획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내 재능과 열정을 갖춘 청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