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서 태어나 건양대병원 임상병리사로
상태바
건양대병원서 태어나 건양대병원 임상병리사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7.1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23년 전 건양대병원에서 태어난 쌍둥이 자매가 모두 임상병리사가 됐다. 그것도 자신들이 태어난 건양대병원에서 말이다.

드라마 같은 사연의 주인공은 이다혜(23세), 다연 자매. 건양대병원 로비에서 만난 자매는 일란성 쌍둥이답게 분간하기 어려울 정도로 닮았고, 감회가 새로운 듯 주위를 둘러봤다.

언니 이다혜 씨는 진단검사의학과 채혈실에 배치됐고, 동생 이다연 씨는 심뇌혈관센터 심전도실에서 근무하게 됐다.

쌍둥이 자매와 건양대병원의 인연은 23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건양대병원(대전 서구)은 2000년 5월 개원하여 진료를 시작했는데, 쌍둥이 자매는 같은 해 8월에 태어났다.

산부인과 이성기 교수의 제왕절개로 태어난 쌍둥이 자매는 각각 2.1kg, 1.8kg의 저체중으로 태어나 인큐베이터 신세를 져야 했고 소아청소년과 고경옥 교수 등 건양대병원 의료진의 보살핌 끝에 건강하게 퇴원했다.

자매는 어린 시절 부모님으로부터 건양대병원 의료진의 극진한 보살핌 덕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었다는 얘기를 들어왔으며, 나중에 크면 건양대병원의 일원이 되어 환자들을 위해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건양대 임상병리학과에 진학해 국가자격증 취득 후 결국 건양대병원 입사의 꿈을 이뤘다.

쌍둥이 자매를 만난 산부인과 이성기 교수는 “23년간 쌍둥이 자매가 이렇게 훌륭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키워주신 부모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제 같은 병원 동료가 된 만큼 최선을 다해 환자들을 함께 돌보자”라고 말했다.

이다혜, 다연 자매는 “여태 살아오면서 한 번도 건양대병원 입사 외에 다른 진로를 생각한 일이 없을 만큼 진심으로 일원이 되고 싶었는데 꿈을 이룰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주어진 일에 충실하고, 환자를 위해 헌신하는 구성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