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병원 신의규 교수, 대한신경집중치료 인증의 획득
상태바
건양대병원 신의규 교수, 대한신경집중치료 인증의 획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7.17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신경외과 신의규 교수
신경외과 신의규 교수

건양대병원 신경외과 신의규 교수가 2023년 대한신경집중치료학회로부터 ‘대한신경집중치료 전문수련 인증의’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한신경집중치료 전문수련 인증의 제도는 학회에서 주관하는 수련 및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시험에 통과한 의사에게 부여되는 자격으로, 올해 처음 도입됐다.

신경계 중환자는 뇌졸중, 뇌전증, 뇌염, 뇌출혈, 뇌부종 등 중증 신경질환으로 중환자실 치료를 받는 환자를 말하는데, 이런 환자들은 뇌의 손상이 주된 문제기 때문에 일반 중환자와는 치료 접근방식이 다를 수밖에 없다.

뇌 손상이 있는 신경계 중환자의 생존율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전문가가 필요한데, 현재 전국에 신경과와 신경외과 전문의 중 중환자세부전문의 자격을 가지고 있는 의사는 100명이 채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한신경집중치료학회에서는 신경중환자 세부전문의 양성 교육과정을 마련했으며, 건양대병원 신의규 교수가 대한신경집중치료 전문수련 인증의를 획득한 것이다.

신의규 교수는 “뇌종양과 외상성 뇌손상 등 신경계 중환자를 전문으로 진료하는 의사로서 환자들에게 최적화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신경집중치료 전문수련 과정에 참여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건양대병원을 찾는 신경계 중환자들에게 최고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