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김봉옥 교수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충남대병원, 김봉옥 교수 교육부 장관 표창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1.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장 재활의학과 김봉옥 교수가 장애학생 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김봉옥 교수는 1988년 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재활의학 전공 교수로 부임한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대전 지역의 장애 아동들의 전인적 재활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2013년 7월 8일에는 장애학생을 지원하는 (사)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한밭클럽 회장으로서 대전광역시교육청과의 MOU를 체결하여 특수교육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및 특수교육관련서비스 합동지원체제를 구축하였다.

특히, 대전지역 재활의학전문의들이 참여하는 재능기부팀을 조직하여 대전광역시교육청 장애학생의 치료지원 사업에 필요한 진단평가, 선정, 누가기록 평가 및 심층평가를 시행하였으며, 양질의 치료지원이 제공되도록 현장인력을 교육하고, ON-LINE 정보망 구축을 위한 자문을 제공함으로써 대전 특수 교육지원에 기여 하기도 했다. 

또한, 대전장애인보조기구센터의 장으로서 장애학생의 일상생활과 학습에 필요한 보조기구의 보급과 지속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통해 장애학생의 학습의욕을 고취하고 사회적 통합을 이루는데 앞장섰다.

한편, 김봉옥 교수는 현재 대한 재활의학회 학회장, 한국 의지․보조기 학회장, 국제키비탄 한국본부 한밭클럽 회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 2013년 11월 1일(금)부터 충남대학교병원장으로 재직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