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연정국악단, ‘한국무용의 밤’ 수놓는다
상태바
대전시립연정국악단, ‘한국무용의 밤’ 수놓는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09.10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8회 정기공연‘풍요의 땅 대전 - 만월의 춤’15일 연정국악원 큰마당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립연정국악단이 펼치는 제188회 정기공연 ‘한국무용의 밤’이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 연정국악원 큰마당에서 펼쳐진다. 

한국무용의 밤‘풍요의 땅 大田 - 만월의 춤’은 전통을 바탕으로 한 미학적 연출과 함께 섬세하면서도 역동적인 몸짓, 흥겨운 선율의 라이브 연주를 통해 다채로운 우리 전통춤을 선보이는 공연이다. 

포스터

이번 공연은 국립중앙극장 국립무용단 단원으로 23년간 근무하고, 제17회 우봉이매방 전국무용경연대회 명무부 대상(국회의장상)과 국립무용단 우수단원상 등을 수상한 박영애 안무자(대전시립연정국악단)가 선보이는 첫 번째 공연이기도 하다. 

박영애 안무자가 연출한 ‘한국무용의 밤’은 궁중무용 중 독무인 춘앵전과 무산향을 합설로 재구성한 ‘춘앵전·무산향 합설’을 시작으로 대전의 너른 들녘에서 자유롭게 노는 여유롭고 신비로운‘학무·동래학춤’, 박영애 안무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꽃을 위한 부채 산조’, 호방함과 남성적 느낌이 강한 ‘사풍정감’, 2009년 유네스코에 등재된 인류무형문화유산 ‘강강술래’, 장구춤과 소고춤이 함께 하는 풍물 ‘농악춤’까지 대전의 풍요로움과 축제의 흥겨움을 선사한다. 

풍요로운 땅 대전에서 펼쳐지는 ‘한국무용의 밤’은 전통 본연의 가치를 지니면서 전통에 새로운 변화를 주어 우리 전통춤의 멋과 흥을 담아내는 최고의 무대가 될 것이다. 

대전시립연정국악단 관계자는 “춤으로 만나는 한가위 축제, 가장 밝고 둥근 달 ‘만월’이 떠오르는 대전시립연정국악단 제188회 정기공연 한국무용의 밤 공연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공연입장료는 R석 3만원, S석 2만원, A석 1만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시립연정국악원(www.daejeon.go.kr/kmusic) 홈페이지,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립연정국악단(☎042-270-858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